인공신경망 기계번역(NMT) 기술 도입해 MT 서비스 확대

blog main banner

한샘EUG,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기술도입

한샘EUG는 인공신경망 기계번역(NMT) 기술을 도입해 MT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7월 12일 클라우드 기반 기계번역(MT) 엔진 제공 업체인 KantanMT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기계번역 엔진관련 선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KantanMT와 대한민국 LSP 1위 업체인 한샘EUG는 이미 3년 전부터 밀접한 협력을 통해 통계 기반 기계번역(SMT) 엔진의 운영 노하우와 서비스를 효율화해 왔습니다. 여기에 인공신경망 기반 기계번역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언어 서비스 제공 업체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한 것입니다.

(관련 기사 원문 보기)
https://www.kantanmt.com/displayarticle.php?id=WWjVwCkAALqcA_-9&slug=global-top-50-language-service-providerhansemeug-korea-signed-strategic-partnership-with-kantanmt

KantanMT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한샘EUG는 국내는 물론 해외의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기존 SMT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차원의 인공신경망 기반 기계번역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인공신경망 기반 기계번역 엔진을 활용할 경우, 문장의 전체 맥락을 이해한 후 구성 요소들을 번역하기 때문에 단어 중심으로 뜻을 옮기던 종전의 통계 기반 기계번역(SMT)보다 훨씬 더 자연스러운 번역이 가능합니다.

Scripted by
HansemUSA

고객사 문서에 최적화된 기계번역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구축

한샘EUG는 그동안 Pre-editing과 Post-editing, 번역 엔진 최적화 등 다양한 기계번역 관련 서비스는 물론 고객의 Bilingual 데이터와 용어에 기반을 둔 기계번역 엔진을 운영해 왔습니다. 무엇보다 고객사 문서에 최적화된 기계번역 서비스를 국내외 고객사에 폭넓게 제공해 온 것입니다.

한샘EUG에서 언어 서비스 부문을 담당하는 LS사업부는 20개 언어 이상의 SMT 엔진 최적화 프로젝트를 통해 기계번역 엔진 운영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내부에 10명 이상의 인증된 Post-editor 그룹과 MT 기반 프로젝트 관리자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MT 기술에 대응하기 위해 해외 MT 전문가들과의 인적 교류 및 인증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또한 한샘EUG는 미래의 MT 번역 관련 서비스 수요에 대비하여 분야별 기계번역 엔진을 트레이닝하고 최적화시키고 있습니다. 고객사 용어집과 스타일에 기반한 기계번역 엔진을 운영하면서 다국어 현지화와 연계하여 신속한 번역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MT 전문가들도 양성하고 있습니다.

밀리터리 스펙의 보안정책

MT 엔진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엔진의 성능도 우수해야 하지만 필수적인 요소는 강력한 컴퓨터 자원(computing power)입니다. 특히 SMT에서 NMT로 오면서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을 위한 컴퓨터 하드웨어 요구 스펙은 더욱더 높아졌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하드웨어 인프라는 현실적으로 일반 회사가 보유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거대 기업들의 데이터센터는 이런 하드웨어 스펙을 충족시키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보안 이슈로 인해 이들 거대 기업들의 기계번역 엔진 활용을 꺼리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에 비해 한샘EUG와 계약을 체결한 KantanMT의 클라우드 기반 기계번역 엔진은 강력한 하드웨어와 신속한 엔진 구축을 지원하면서도 미국 국방부의 군사표준규격(military spec)의 보안정책을 충족시킴으로써 고객사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고 정평이 나 있습니다.

한샘EUG는 구글이나 바이두 등에서 제공하는 일반 영역(broad domain) 기반 MT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분야별 최적화(domain specific) MT 엔진을 운영하여 예측 가능한 번역 결과와 용어 정확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기술을 도입해 글로벌 언어서비스 제공 업체로 힘차게 도약하는 한샘EUG의 행보를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LIST

  • Hansem Story

    중국 우한팀의 오피스 이전

    중국 우한팀의 오피스 이전

    5. 8, 2019

  • Hansem Story

    2019 World IT show 컨퍼런스 참관기 1

    2019 World IT show 컨퍼런스 참관기 1

    5. 3, 2019

  • Posts

    Developing Quality Technical Information_2. 사용자 중심으로 잘 만들어졌는가

    Developing Quality Technical Information_2. 사용자 중심으로 잘 만들어졌는가

    4. 30,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