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의 외국인 직원 이야기 2
제이콥 편

blog main banner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중서부의 작은 도시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제 고향은 매우 매력적이고 이상적인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동창들과 마찬가지로, 저의 마음 한 켠에는 항상 고향을 벗어나 새로운 세계를 보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게 해 준 게 바로 군 시절이었습니다. 국가를 위해 뭔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다 군에 입대했고, 그때 세계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면서 어디에서도 해보지 못한 새롭고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 처음 오게 된 것도 그때였습니다. 한국의 음식과 문화, 사람들까지, 저에겐 이 모든 것이 새로운 경험이었고, 곧바로 사랑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Scripted by
Jacob V
MD Div.
제이콥의 군대시절

전역 후 서울에서 대학교를 다니면서 한국어를 배우기 시작했고, 한국에 더욱 깊이 빠지게 되었습니다. 대학 시절은 저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좋은 친구들을 선물해 주었을 뿐 아니라, 제 인생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시기였습니다. 제가 한국에서 뿌리를 내리고 제 삶의 장기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된 시기였으니까요.

서울이라는 도시는 아주 특별했습니다. 다른 대도시를 방문한 적이 있긴 하지만, 이렇게 넓고 복잡한 도시에서의 생활은 처음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대도시에서의 생활에 걱정이 있었던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가 겪고 느낀 서울은 세계 여러 나라의 대도시 중에서도 유일하다고 생각될 만큼, 매우 안전하고 편리한 곳이었습니다.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카페, 밤에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 대학 시절 재미있고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이라는 나라에서는 저는 계속해서 새로운 경험을 하고 있고, 동시에 제 취미인 독서와 컴퓨터 게임도 마음껏 즐길 수 있었습니다. 유명 e 스포츠 선수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같이 했던 것, 이 게임을 직접 세계 결승전에서 볼 수 있었던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한국에서의 생활이 소중한 이유 중 또 다른 하나는 바로, 제 삶의 하나뿐인 사랑, 약혼자를 만났다는 것입니다. 그녀도 저처럼 한국을 좋아하고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입니다. 우리 두 사람은 모두 타국에서 생활하며 다른 커플들보다 새로운 경험을 더 많이 했고, 외국인으로서 겪는 불편함 등을 극복해 나가며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제이콥과 그의 약혼녀
제이콥의 반려견, Pluto

제가 3년 전 한샘에 입사하게 된 건 박사 과정을 위한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지금은 박사 과정을 준비 중이어야 하는데, 한샘에 입사하며 제 계획이 모두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박사 과정 같은 건 관심이 없고, 다른 분야의 일에도 관심이 없어졌습니다. 그만큼 한샘에서의 일이 제 지적 호기심을 자극시키고 즐겁기 때문이겠죠?

제 미래의 비전은 한샘에 있고, 한샘은 저에게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제시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 전문 에디터로서 커리어를 계속 쌓는 것은 물론, 아마추어 작가로 활동하고 싶은 바람도 있습니다. 한샘에서는 일과 휴식의 균형을 잘 맞출 수 있어, 업무 외의 시간에는 각자의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기에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샘에서는 업무를 하면서 여러 가지 다양하고 가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교육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 툴에 대한 배움의 기회도 있어 새로운 것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그간 저는 매우 다양한 클라이언트들과 함께 일을 하면서 전자제품 등의 기술 매뉴얼은 물론, 의학 문서나 마케팅 자료 관련한 리뷰 경험도 충분히 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샘은 품질의 신뢰도가 높으며, 마케팅, 매뉴얼 개발과 언어 서비스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회사입니다. 제가 오랫동안 근무를 한 건 아니지만, 지난 3년 동안 한샘의 성장과 발전, 많은 프로젝트들의 성공 사례를 직접 봐 왔기 때문에 확신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재미있고 새로운 할 일이 계속해서 생기고 있다는 게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매번 반복된 업무, 같은 일보다는 새로운 일을 하는 게 훨씬 더 흥미롭고 재미 있습니다. 이를 한샘이 충족시켜주고 있고요.

한샘의 비즈니스는 한국에만 머무르지 않고 베트남, 중국, 미국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한샘의 미래가 밝은 것이라 확신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직원들은 모두 자신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항상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다른 어떤 분야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고, 해낼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하고 폭도 넓습니다. 또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나가고 여러 분야로 전문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언어 서비스 시장에서 주요 회사로 인정을 받고, 언어 서비스 부문에 있어 아시아의 대표 기업으로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LIST

  • Hansem Story

    중국 우한팀의 오피스 이전

    중국 우한팀의 오피스 이전

    5. 8, 2019

  • Hansem Story

    2019 World IT show 컨퍼런스 참관기 1

    2019 World IT show 컨퍼런스 참관기 1

    5. 3, 2019

  • Posts

    Developing Quality Technical Information_2. 사용자 중심으로 잘 만들어졌는가

    Developing Quality Technical Information_2. 사용자 중심으로 잘 만들어졌는가

    4. 30, 2019